Language/JAVA

Casting

1. 수의 변환

정수 <-> 실수

 

/*
 * null
 * type mismatch
 * type mismatch없이 에러
 */

package kr.co.dong;

public class CastTest {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타입 변환 (형 변환) 선언 후 값 입력시
		int int_num = 30;
		float float_num = 3.0f;
		long long_num = 0L;
		
		// 정수를 실수로 치환
		float_num = int_num;	// (float)int_num 생략가능
		
		// 실수를 정수로 바꾸기
		int_num = (int)float_num;	// casting
		
		// unicode | ASCII code
		int_num = 48;
		System.out.println("num : " + int_num);
		System.out.println("num : " + (char)int_num);
		
		// 수를 문자열로 변환하기(함수)
		String str = "";
		str = Integer.toString(int_num);
		str = String.valueOf(int_num);
		
		//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기
		int_num = Integer.parseInt(str);
	}	// end of main()
}	// end of Class

 

2. ASCII CODE

문자를 숫자로 변환하는 방식

 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ASCII

 

ASCII - 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

위키백과,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. 1972 프린터 사용 설명서에 개시된 아스키 코드 차트표 미국정보교환표준부호(영어: American Standard Code for Information Interchange), 또는 줄여서 ASCII( , 아스키)는 영문

ko.wikipedia.org

10 LF(Line First) + 13 CR(Carrer Return) -> ENTER

48 - '0' 

65 - 'A'

92 - 'a'

 

 

암호화(키) 방법 Encription 

1) 34 -> 01

    58 -> 25

한 문자씩 해석하면 7씩 더하라는 암호화가 숨어있다.

3 - 0 (+7) <- key 

4 - 1

5 - 2

8 - 5